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정보

5월에가볼만한여행지-풍경 좋은 국내 여행지베스트50 정보안내.

5월에가볼만한여행지-풍경 좋은 국내 여행지베스트50 정보안내합니다.

경기도여행 추천지이며 영화촬영지로 자주 쓰이는 아름다운 여행지인데요. 바로 두물머리와 느티나무 입니다.

국내 여행지베스트50

두물머리[兩水里]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儉龍沼)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예요,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켜요.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기념일 같은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은 여행지랍니다.

사유지이지만,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 옛 영화가 얽힌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 등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해 웨딩·영화·광고·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사진동호인들의 최고 인기 촬영장이기도 한데, 특히 겨울 설경과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두물머리의 또다른 볼거리 느티나무
수령은 400년이며, 세 그루의 느티나무가 마치 한 그루처럼 우산형의 수관(樹冠)을 형성하고 있는 두물머리마을의 정자목이예요

 

중심부에 있는 가장 큰 나무는 근원부부터 갈라진 모양을 보아 원래 두 그루였던 것이 합쳐져 자란 것으로 추정되는데요,중간 크기의 나무는 지상부 1.2m 부위에서 갈라지는 두 줄기가 서로 교차되면서 장방형의 공간을 만들고 있는데 큰 나무 쪽으로의 가지는 거의 발달되지 않아 수형이 불균형해요. 물가에서 가장 가까운 작은 나무는 강쪽으로만 가지가 발달하여 큰 나무 쪽으로는 가지가 거의 없지요. 백번설명보다는 직접 한 번 여행 가보시게 좋겠지요? ^^

그리고 양수리근처에 도시민과 도시아이들을 위한 체험마을이 있어요.
신양수대교를 건너서 양수시장을 지나 철길을 넘으면 북한강 줄기가 곧바로 다가오는 그곳은 한폭의 산수화를 연상되고요.
문호리를 멀리 앞두고 용늪이 끝나는 지점에 양수1리로 들어가는 샛길이 있는데 연꽃마을이라는 푯말이 선 마을 입구는 너무나 평범해서 그냥 지나치기 쉬우나  작은 언덕을 뚫고 마을로 들어서면 양수1리 마을회관이 보이고 마을을 안내하는 목제 간판이 눈앞에 다가옵니다. 우리가 방문하려는 양수리마을은 마을의 중심에 있는거지요. 양수1리는 서울과 30분거리에 있는 교통여건, 개발 제한으로 인한 천혜의 환경, 양평군의 친환경 농업정책 등등. 그야말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꼭 가볼만한여행지랍니다. 양수리의 자연환경은 일교차가 높고 경사지에 위치하여 배수가 잘되는 자연조건을 갖추어 키토산을 사용한 저농약 과수단지를 조성하고 있어요.
마을에서 재배한 친환경농산물은 대부분 직거래를 하고있고 농촌체험 농가에서는 도시민들이 직접 수확해 시식을 할 수도 있으니 참 좋죠.

 

 

 

 


양수리 여행지 계절별 행사 안내
봄 배꽃감상, 앵두따기, 농사체험 등
여름 연꽃감상, 감자캐기등
가을 고구마캐기, 김장체험, 도토리줍기, 메뚜기‧미꾸라지 잡기
겨울 쥐불놀이, 아궁이 불때기, 도토리줍기, 논 썰매‧스케이트 타기
연중 농사체험, 생태학습, 시골음식 만들어먹기, 들꽃기행, 캠프파이어 

양수리 여행지 자동차 길 안내
서울 - 팔당대교 - 신양수대교 - 양수리/서종출구 - 양수리시내 - (서종방향, 지방도363번) - 철길 - (1km) - 연꽃언덕/양수1리(간판에서 우회전)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