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 정보

가족여행갈만한곳 어디가 좋을까[당일여행코스]

가족여행갈만한곳, 어디가 좋을까?
날씨가 좋은 주말이면 수도권 고속도로가 거북이 걸음을 하곤 합니다.

 

이제는 경기도에서 조금 더 멀리 2시간 이내에 공기좋고 물 좋은 가족여행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곳, 박달재자연휴양림 가보셨나요?

 

 

가족여행갈만한곳- 박달재

천둥산 박달재를 울고 넘는 우리 님아.로 유명한 노래 울고 넘는 박달재로 유명한 곳,
박달재. 박달재는 경상도 선비 박달과 충청도 처녀 금봉의 애절한 사랑으로도 유명하죠.
박달재 자연휴양림은 이렇듯 유서깊은 박달재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데 최근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
시크릿가든 촬영 리조트도 박달재자연휴양림 옆에 있는것도 참고 하세요 ^^*
또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자연휴식년제 기간이였어요. 그래서 올해부터 휴가철에부터 많은 피서객 방문이 예상됩니다.

휴양림에는 100-170년생 소나무 및 잡목, 울창한 성림 등의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수 있고.
울창한 숲이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르고 있고 특히 경은사(도덕암) 절벽에 자라는 소나무의 모습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고결함을 느끼게 하며 한 폭의 동양화를 방불케 합니다~박달재 고개마루에는 팔각정과 옹달샘, 소공원도 꼭 가보세요.

박달재자연휴양림을 제대로 즐기려면?

가족여행갈만한곳-박달재 물놀이터-당일여행코스

박달재자연휴양림은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물은 특히 여름철에도 손이 시릴 정도로 차가와 더위를 식히려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지요. 하지만 휴양림을 제대로 즐기려면 주변의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산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백운산, 구학산 등 크고 작은 준봉들이 산해를 이루고 20km 지점의 제천시까지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데 산정의 옹달샘약수는 속세의 모든것을 씻어 주듯이 시원합니다. 휴양림 동쪽 6km 지점에 천주교 배론성지가 있어 산행과 성지순례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국내가족여행지추천-박달재자연휴양림-당일여행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