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개인회생신청방법과 월수입 백만원 택시기사의 사연

개인회생신청방법과 월수입 백만원 택시기사의 사연입니다.

먼저 사연을 읽어보시죠.

 

월 수입 100만원 택시기사의 안타까운 사연

특별한 기술이 없기에 직장을 구하기 힘들어 개인택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 일도 생각만큼 수입이 되지 않아 생활고를 겪으며 그 과정에서 금융권과 지인들에게 채무를 지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빚은 늘어나는데 개인 신용도가 낮아 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택시 기사들을 통해 사채업자들에게 돈을 차용하게 되었고 비싼 이자로 인해 신청인의 채무는 감당하기 어려운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생활고와 채무로 인해 아내와도 이혼했습니다.

사채업자들에게 심한 채무독촉에 시달리다 못해 개인택시 면허권을 6000만원에 양도하고 그 양도 대금은 당일날 다방으로 사채업자 4명을 불러 그 자리에서 변제하였습니다.

이후 여러 곳을 전전하며 일용직 일로 생계만 간신히 유지하다 다시 택시회사에 취직하여 현재까지 근무 중입니다. 누님의 배려로 어머니와 두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택시 운전으로 얻는 월100만원 남짓 수입으로 가족의 생계조차 벅찬 실정이라 채무를 변제하지 못하고 돈이 생기는 데로 이자만 조금씩 변제를 해왔으나 계속 되는 불경기로 수입이 점점 줄어드니 이제는 그 이자변제조차 어려운 상황입니다.

희망이 없는 미래에 살아야 할 이유를 모르겠고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자식들이 있기에 버티고 살 수 있었습니다. 삶이 더 나아지진 않겠지만 채무에서 만큼은 벗어나 마음의 무게를 덜고 싶은 소망입니다.

 

 

경기상태가 계속 좋지 못하다 보니 서민들의 개인회생의 문의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이란 일정한 수입과 소득이 예상되는 채무자가 3년에서 5년에 이르는 변제기간을 거쳐 나머지 빚을 탕감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인가받게 되면 월소득에 따라 변제액이 정해지며 일반적으로 가계소득 중 생계비와 세금 등의 기초생활비를 제외한 금액을 매달 갚아갈수 있게끔 됩니다.

개인회생제도를 잘 이용하면  압류, 독촉, 강제 집행 금지등을 중지할 수 있고

원금일부를 3∼5년간 분할 상환할 수 있는데,대출이나 카드 사채, 물품대금 보증채무 등

모든 채무를 포함할 수 있고 개인회생 신청 후 채권자의 동의 없이 원금의 최대 90% 이상

면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신청방법 꼭 무료상담받아보세요!